오늘도 서울 2033을 플레이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신규 이야기 상품 상점 추가
망해버린 세상에서 대체 복권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이제 가판대 주인이 이 간단한 사실을 드디어 깨달았습니다. '농협은행으로의 초대장' 이야기를 활성화한 상태로 모험을 시작하세요. 이제 기술자 입단을 위해 번거롭게 복권을 사려고 돈을 낼 필요가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신협은행과 수협은행이 추가되어 내가 익힌 능력에 적합한 은행을 골라서 갈 수 있습니다!
- 〈농협은행으로의 초대장〉이 출시되었습니다! 세상이 다 망해 버렸는데 대체 복권은 누가 사는 걸까요? 〈농협은행으로의 초대장〉을 구매하시면 가판대 주인이 이제 복권 값을 받지 않습니다. 또 농협은행 외의 다른 은행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기본 스토리 변경점
- 도봉산 주인공 또는 코마 주인공으로 친근한 여행자를 만났을 때, 더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게 수정했습니다.
만약 하나뿐인 음식을 꺼내 먹는다면 상대에게 선물도 받을 수 있습니다.
- 서대문 기마대를 뒷골목 조직으로 물리칠 수 있는 조건이 조직의 힘 3레벨에서 2레벨로 하향되었습니다.
- 자유당의 구덩이에서 상대 남자가 어서 덤비라고 했을 때 정말 덤빌 수 있게 됩니다. 또 남자와의 몸싸움에서 근력과 날렵함이 결과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 7경비단 터널에 2번째로 접근하다가 잘못되었을 때 소모되는 체력이 3칸에서 1칸으로 하향되었습니다.
- 난방군과 마주쳤을 때, 난방군인 척해서 위기를 모면할 수도 있게 수정했습니다. 거짓말을 티나지 않게 하셔야 합니다!
- 뚝도아리수정수센터를 점령할 때 거짓말 탐지로도 김선달의 거짓말을 간파할 수 있습니다.
- 까마귀 군주를 물리치고 백승민에게 메모리를 가져갔을 때, 〈발명의 날〉에서 코엑스에 간 적이 있다면 위기를 돌파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 외진 장소의 쓰레기 더미를 돌파하는 이벤트에서 진행도에 따른 분기 구분이 적용되었습니다. 게임 초반과 중반에 쓰레기 더미를 만났을 때 더욱 돌파가 쉬워집니다.
- 밥그릇 할아버지를 만나는 업적이 제대로 집계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버려진 편의점에서 건전지와 요구르트를 계속 얻을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확장팩 및 이야기 변경점
- 〈요리왕〉의 스위트팍을 약탈했을 때 〈미.연.시.〉의 스위트에게 특수 분기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 〈미.연.시.〉의 스위트팍을 만나면 〈요리왕〉의 스위트팍에게 인사할 수 있습니다.
- 〈언더 월드〉에서 만날 수 있는 모로 박사와, 요롱이가 있는 생명사랑연구소 간에 접점이 생겼습니다. 〈발명의 날〉에서 크루거 박사와 짧은 대화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 〈언더 월드〉에서 만날 수 있는 기식이와 여의도에서 만날 수 있는 기천이 사이에 접점이 생겼습니다.
- 〈언더 월드〉에서 만날 수 있는 조운과 태양 용병단 사이에 접점이 생겼습니다.
- 〈무기속 위임〉의 좀도둑과 대화할 때 〈언더 월드〉의 조운에게서 얻은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것'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프린세슘 메이커〉에서 리사에게 8살, 9살에 텐텐을 추가로 먹일 기회가 생겼습니다.
- 〈서울 2015 : 예삐전〉에서, 예삐가 방공호 사람들을 잘 대접하면 이후 분기에 영향을 좀 더 주도록 변경했습니다. 가령 방공호 관리자에게 슬러그탄을 얻기 쉬워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