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을 탐험하는 몇몇 모험가들은 종종 알 수 없는 현상들을 발견합니다. 누군가는 중간에 연락이 두절되고, 누군가는 과거로 돌아간 것만 같은 일을 겪습니다. 그러나 별로 놀랄 일은 아닙니다. 사람들이 겪는 불가사의한 현상, "버그"는 전지전능한 개발자에게 문의를 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목차]
문의 보내는 방법
1. 직접 문의하기
이메일을 켜고, 받는 사람에 banjihagames.help@gmail.com을 입력한 다음, 원하는 내용을 적으세요.
다만 이 방법은 귀찮기도 하고, 문제점이 있어 아래의 방법을 더 추천합니다.
2. 즉시 문의하기 기능 활용하기
서울 통신망에서는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 [즉시 문의하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번거롭게 이메일에 주소를 타이핑할 필요 없이 바로 문의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보내는 메일 계정과 서울 2033 계정으로 사용 중인 계정이 동일한지 확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오류의 경우 계정이 일치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버그 제보의 경우 보상 수령을 위해서라도 계정이 일치해야 합니다.
단, 아래의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즉시 문의하기 기능 사용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 서울 2033 이야기꾼
- 서울 2033 베타 테스트에 참여 중
3. 앱 내에서 문의하기
번거롭긴 하지만 여러분이 직접 서울 2033 앱 내에서 제공하는 문의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림을 따라 순서대로 따라 하면 앱 내에서 문의를 보낼 수 있습니다.
1단계
홈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위치한 모든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2단계
개선/문의 버튼을 누릅니다.
3단계
하단에 위치한 피드백/오류 제보 버튼을 누릅니다.
4단계
작성 완료 버튼을 누르면 iOS/iPadOS의 경우 기본 Mail 앱으로 이동하고, 안드로이드일 경우 연결된 이메일 앱으로 이동합니다. 연결된 이메일 앱이 없다면 Gmail 또는 삼성 이메일 앱을 눌러주세요.
이메일 앱으로 이동했다면 지체 없이 바로 보내기를 눌러주세요.
절대로 유저 정보와 앱 정보를 수정하지 마세요!
문의를 보내기 전 알아야 할 점
구매 버그의 경우
구매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해서 다시 구매 버튼을 누르지 마세요! 중복 결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상품이 정상적으로 지급되지 않았다면, 앱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해 보세요. 만약 그럼에도 상품 지급이 늦어진다면 문의하세요.
인앱 결제 오류로 인한 버그일 경우 스토어에서 발행한 영수증을 함께 첨부해 주세요.
iOS/iPadOS의 경우 App Store > 구입 내역 또는 https://reportaproblem.apple.com/에서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Play Store > 계정 > 결제 및 정기 결제 > 예산 및 내역 또는 https://payments.google.com/payments/home에서 결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수증을 캡쳐할 때 GPA.1234-5678-9012-34567 또는 GPB.123456789012345 형식의 거래 ID가 포함되어야 조속한 해결이 가능합니다.
문의를 보내기 전 카드번호, 계좌번호, 자택 주소를 비롯한 주요 개인 식별 정보가 포함되진 않았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