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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수집 및 이용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목적, 수집방법
회사는 서비스가입 시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서비스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플랫폼사업자의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고유식별번호
- 게임 버전
- 게임 이용 기록
- 이용자 이름 또는 벌명
- 기기고유번호(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 상태정보
- 방문 일시
- 서비스 이용 기록
- 물량 이용 기독
- 프로필 사진 및 닉네임
Google 계정 연동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구글 계정 이메일
- 이용자의 구글 닉네임
무료 또는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결제 등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필요한 경우 상담 과정 중 아래와 같은 정보들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정보
- 동신사 정보
- 구매내역 및 상품권 번호 등 결제 관련 정보
- 메일 주소 및 구매내역 확인내용
- 그리고 본인이 아닌 타인에 의해 결제된 사실확인을 위해 실명과 가족관계 증명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당사와 서비스 제공관련 제휴 관계에 있는 플랫폼을 등해 자동으로 수집
- 서비스 가입이나 사용 중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한 수집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 게임 기본 기능의 제공 - 이용자의 가입 시에 기기고유번호(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 또는 구글 계정 연동 정보를 수집하고 저장하여 이용자 계정을 식별.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무료 또는 유료콘텐츠의 제공, 구매를 통한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분인인증, 구매 및 요금결제, 요금추심,
- 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분인학인, 게임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이용자 학인, 개인식별, 불량회원(회사의 이용약관 제13조에 해당 또는 위반 등으로 인하여 계약 해지된 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본인학인 및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학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동계
제2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가 사전에 공개 또는 제공에 동의한 경우
- 법령에 의하여 자료 제공이 강제되는 경우이거나, 적법한 절차에 의한 법원, 수사기관, 기타 행정 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할 수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AWS : 클라우드 서버 운영 및 유저 데이터베이스 관리
제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고지 및 동의 받는 기간 동안 보유하고 이용하며,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기간 만료, 이용자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 시 지체 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최종 로그인 후 1년 동안 이용 기록이 없는 장기 미이용자는 관련법령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계약을 해지하고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피해 발생 시 복구와 피해자 보호 등을 위해 회원의 성명, 연락처 등 회원가입 시 수집한 개인정보를 해지한 날로부터 최대 14일 동안 임시로 보관할 수 있으며 ID는 타 서비스와의 연계로 인해 30일간 보유하고 이후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완전히 삭제합니다. 다만, 아래의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다음 정보에 대해서는 보존 근거 및 법령에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이벤트 및 서비스 마케팅을 위해 수집한 정보
- 수집 목적 달성 후 3개월 보관(개별 이벤트에 적용된 기간을 우선적용)
② 관계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보존해야 하는 경우
- 로그인 정보: 1년
- 서비스 이용 관련 정보(웹사이트 방문기록): 3개월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5년
제5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수입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되며.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 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보관 기간 동안 보관된 후 파기
② 파기 방법
- 출력물 형태: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
- 전자적 파일 형태: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제6조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요구
- 삭제 요구
- 처리정지 요구
2) 제1향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전자 우편의 전송(banjhagames.help@gmail.com)을 통해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을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원본 잘림)
제7조 개인정보의 기술적 / 관리적 / 물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이를 이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기기분실 등 회원 본인의 부주의로 중요 개인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기술적 대책
- 회사는 이용자의 관계법령에서 지정한 항목을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본인의 요청을 동하여서만 가능합니다.
- 회사는 암호화된 통신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 갱신 및 점검을 하여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개인정보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으며,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및 주시적 검토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내/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그 최소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이벤트, 고객지원, 배송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 처리가 불가피한 자
③ 물리적 대책
1)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줄입동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2)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 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기타 개인 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hr / 02-3480-3571)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제8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
성명 : 정윤지 | |
직책 : 공동대표 | |
이메일 : yunji@banjihagames.com | 소속 : 고객서비스팀 |
이메일 : banjihagames.help@gmail.com |
공고일자: 2023년 11월 20일
시행일자: 2023년 11월 27일